금천구, 주민참여예산 10억 원 주민 제안 받아
상태바
금천구, 주민참여예산 10억 원 주민 제안 받아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21.03.2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천구,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시행 -
- 3월 29일~6월 30일, 구 홈페이지 및 구청 기획예산과 방문, 우편 접수
- 환경․공원, 문화․관광, 교육․청소년 등 5개 분야 사업제안
- 예산규모 총 10억 원, 분야별 2천만~1억 원 편성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3월 29일(월)부터 6월 30일(수)까지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경제·문화·관광 △복지·여성 △교통·주택 △환경·공원 △교육·청소년 5개 분야이다. 예산규모는 총 10억 원이며, 사업비는 분야별 1억 원 이내, 행사성‧프로그램 사업은 2천만 원 이내로 편성된다.

이번 공모에는 금천구민, 금천구 소재 직장인 또는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업제안을 희망하는 주민은 금천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를 통해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금천구청 6층 기획예산과로 방문 또는 우편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서식은 금천구 홈페이지 ‘참여·소통-주민참여알림마당’ 게시판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구청과 각 동 주민센터에도 비치되어 있다.

제안된 사업은 ‘담당부서 사업적격성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사 및 총회’를 거친다.

총회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투표(50%)와 구민 모바일투표(50%)를 실시해 합산점수가 높은 순으로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사업을 결정하게 된다. 선정 결과는 9월중 금천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금천구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 내 주변과 이웃에게 꼭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는 제도이다. 구 홈페이지를 통해 연중 신청이 가능하지만 2022년 예산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공모기간 내 제안하여야 한다.

유성훈 구청장은 “주민들이 보내 주시는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검토하고 수렴해 동네 방네 행복도시 금천구를 만들어 가겠다”며, “우리구에 꼭 필요한 사업이 제안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기획예산과(☏02-2627-109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