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 자랑스러운 어린이·청소년을 추천해주세요
상태바
양천구의 자랑스러운 어린이·청소년을 추천해주세요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1.04.0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제23회 ‘양천구 청소년상’ 시상 예정
지난 2019년, 제21회 양천구 청소년상을 수상한 학생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2019년, 제21회 양천구 청소년상을 수상한 학생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양천구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평소 모범적인 생활로 타의 본보기가 되는 어린이·청소년을 격려하기 위해 양천구 청소년상을 시상한다.

바람직한 청소년상을 정립하고 청소년 건전 육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문예, 스포츠, 효행, 굳센 생활, 자원봉사 5개 부분별로 발굴하여 100명 이내 선정한다.

추천대상은 접수일로부터 1년 이상 양천구에 거주하고 있는 9세 이상 20세 이하의 어린이·청소년으로 학교장, 거주지 동장 및 20인 이상 주민의 서명을 받아 추천할 수 있다. 자원봉사 부문은 관내 봉사활동 관련 대표자의 추천으로 수상 후보자에 오를 수 있다.

접수된 수상후보자는 해당 부문별 경력과 학식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시상식은 527일 개최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양천구청 가족정책과(목동동로 81, 해누리타운 5)를 방문해 관련서류를 제출하거나 전자공문, 등기 우편접수(420일 우체국 소인분에 한함)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구청 가족정책과 아동·청소년친화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0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