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안전, 체험하며 즐겁게 배워요!
상태바
재난 안전, 체험하며 즐겁게 배워요!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1.04.24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 재난안전체험관 운영 개시

지난해 10, 대한적십자사 재난 안전센터는 시민들의 재난에 대한 경각심과 재난대응능력을 향상을 높이기 위해 적십자 재난안전체험관(서울시 양천구 중앙로 345)을 개관했다.

이번 달부터 운영을 시작한 대한적십자사 재난안전체험관은 평일 1회차(오전 10~오후 12)2회차(오후 2~4)로 나누어 운영하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적십자 재난안전체험관은 재난안전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디지털 영상홍보관, VR을 통한 재난안전체험이 가능한 VR체험관, 지진화재 상황을 몸으로 체험하는 재난(지진)체험관, 생존배낭 꾸리기와 완강기 체험이 가능한 재난 구호활동 및 완강기 비상탈출 체험관, 실제상황에 대비한 심폐소생술을 교육하고 체험하는 CPR 체험관, 산악안전 클라이밍 체험공간인 산악안전체험관 등 총 8개의 관을 통해 각종 재난 상황을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각종 자연재난과 사회적 재난으로 인한 위협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시기, 반복적인 교육을 통해 재난대응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적십자 재난안전체험관은 전문적인 이론교육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재난 안전 체험교육 참가를 위해서는 대한적십자사 재난 안전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재난안전체험관 참가 관련 기타 문의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거나 대한적십자사 재난안전센터 홈페이지(redcross.or.kr)를 확인하면 된다.

한편, 적십자 재난 안전센터에서는 서울관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재난 안전 체험관 교육 보조 역할을 담당하는 재난안전체험관 교육봉사단을 모집하고 있다. 1차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 2차는 5월 한 달간이다. 봉사에 참여할 경우 봉사활동 시간이 부여된다. (02-2181-310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