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창업체험활동가 양성과정으로‘스타트업 생태계 체험’ 진행
상태바
성북구, 창업체험활동가 양성과정으로‘스타트업 생태계 체험’ 진행
  • 임태경 기자
  • 승인 2021.04.2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북구, 창업체험 활동가 대상 판교창업체험센터에서 창업역량 강화 교육
- 스타트업 생태계 체험 통해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VR·AI기술 직접 체험
- 스타트업 캠퍼스 내 IoT혁신센터 등 전문기관 둘러보며 스타트업 생태계 및 성장과정 체험
- 창업체험 현장학습 통해 미래사회의 새로운 가치 창출 등 미래핵심역량 확장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창업체험교육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판교창업체험센터 현장학습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들은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대상 ‘청소년 꿈 찾기’ 창업체험 진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될 참여자들이다.

판교창업 체험센터에서 성북구 창업체험교육 활동가 양성 과정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판교창업 체험센터에서 성북구 창업체험교육 활동가 양성 과정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이번 현장학습은 민·관이 함께 스타트업을 교육하고 육성하는 공간인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 창업체험센터에서 진행됐다. 디바이스랩, 빅데이터센터, 클라우드센터 등 최첨단 테크기술을 살펴보고 AI, VR, IoT, 창업가정신 등 첨단 창업콘텐츠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미래창업트렌드를 경험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한 교육생은 “창업가정신이 필요한 이유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서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기업가정신과 창업교육이 일상 속 아주 작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서 시작해 가치를 창조하는 실천적 역량이 된다는 점을 이해하게 됐다”고 말했다.

활동가들은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를 끌어낼 수 있을지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팀별 미션을 통해 직접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시제품 모형을 제작해 팀별로 최종 결과물을 발표하고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기도 했는데 이러한 현장학습 외에도 8회 차에 걸쳐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마칠 예정이다.

한편 창업체험 활동가들이 참여하게 될 민·관·학 협치사업인 창업체험 ‘청소년 꿈 찾기’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주도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배우고, 창업아이템을 구상하고 이를 제품화하기까지의 과정에 대한 교육을 받음으로써 미래를 예측하는 통찰력과 혁신적인 도전정신을 기르는 기업가정신과 자기주도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성북구 청소년들의 미래역량을 키우기 위해 대학을 비롯한 지역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과 연계하고, 질 높은 창업체험, 진로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성북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