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랑Wee센터 ‘아동청소년 정서·행동적 문제에 따른 교사 대처전략’ 연수 실시
상태바
마음이랑Wee센터 ‘아동청소년 정서·행동적 문제에 따른 교사 대처전략’ 연수 실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5.2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 마음이랑Wee센터는 2021년 5월 28일(금) 13:30에 관내 초·중·고 일반교사(담임 및 교과교사)를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정서·행동적 문제에 따른 교사 대처전략’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교실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학생 정서·행동적 문제에 대한 정보 제공 및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일반교사의 생활지도 및 상담 능력을 향상하여 학교상담 사각지대에 있는 정서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연수 내용은 학교에서 만나는 아동청소년 문제행동(우울, 품행문제, ADHD, 자해 및 자살 등)에 대한 이해, 학교 내에서 이런 문제행동을 보이는 학생을 마주했을 때 담임 및 교과교사가 취해야 할 적절한 태도와 대처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연수는 아동 청소년 상담전문가인 강차연 소장(녹색나무심리연구소, 상담심리사 1급)을 강사로 초빙하여 강의 및 소집단 토론, 실습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연수의 효과성을 높이고, 학교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마음이랑Wee센터는 관내 일반교사(담임 및 교과교사) 및 전문상담(교)사 대상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학생 상담 및 생활지도 전문성 향상을 돕고, Wee센터와 관내 학교의 연계 강화를 통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정영철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의 정서·행동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담임 및 교과교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제공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