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머리 아픈 법률고민 무료로 전화상담하세요
상태바
중랑구, 머리 아픈 법률고민 무료로 전화상담하세요
  • 임태경 기자
  • 승인 2021.05.2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주 월요일 오후 2~5시 무료법률상담실 운영, 코로나로 비대면 전화상담
- 서울지방변호사협회 추천 받은 변호사 12명이 상담 진행
- 중랑구청 기획예산과로 전화 및 방문 신청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각종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을 위해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료법률상담은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총 6,500여건의 상담을 실시, 매년 50회 이상의 상담이 이루어지는 등 주민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상담을 진행하는 변호사는 서울지방변호사협회의 추천을 받은 12명으로 수준 높은 맞춤 법률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상담시간은 매주 월요일 오후 2~5시다. 기존에는 중랑구청 1층 전문가상담실에서 상담을 실시했으나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전화로 진행한다.

구에 주소 및 거소를 둔 사람은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예약은 중랑구청 기획예산과(☎02-2094-0595)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되며 신청에 따라 대기가 발생할 수 있다. 상담분야는 ▲주민생활과 관련된 행정·민사·형사·가사 사건에 관한 사항 ▲행정처분과 관련된 법률상담 및 법률해석 ▲그 밖에 법률적 자문이 필요한 사항 등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법률적인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언제든지 무료법률상담실을 이용해보시길 바란다”며, “전문적인 법률서비스 제공을 통해 구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권리보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문 의 : 중랑구청 기획예산과 (담당자 김승준 ☎02-492-059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