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행당제2동 어려운 이웃에 콩나물 키트 전달
상태바
성동구, 행당제2동 어려운 이웃에 콩나물 키트 전달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5.2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달 13일 장기화된 코로나19 심리방역 위해 독거어르신, 한부모가정 75가구에 콩나물키트 전해
- 회원들이 대상자마다 직접 전달하며 기르는 방법을 설명, 건강과 안부도 살펴
이달 13일 행당제2동 주민자치회 지역복지분과는 콩나물키트를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이달 13일 행당제2동 주민자치회 지역복지분과는 콩나물키트를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서울 성동구 행당제2동 주민자치회 지역복지분과(분과위원장 정해연)는 이달 13일 콩나물 키트 75개를 독거어르신과 한부모 가정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외부활동이 제한되어 집에서만 주로 활동하는 독거 어르신과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추진, 콩나물 기르기를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함은 물론 식물기르기를 통해 심리방역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회원들이 대상자마다 직접 전달하며 기르는 방법을 설명, 건강과 안부를 살피며 반가움의 인사도 나눴다.

행당제2동에 거주하는 김 00어르신은 “요즘 같은 때 거동도 쉽지 않아 외부활동도 없는데 이렇게까지 직접 찾아와 안부를 물으니 너무 좋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강종식 행당제2동장은 “일상생활에 취약한 독거어르신들과 취약계층에게 작은 온기를 계속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지역단체와 함께 관심의 돌봄을 앞으로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