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제업체 자동화 기술을 활용하여 의류제조업 집적지로 또 한번 도약!
상태바
봉제업체 자동화 기술을 활용하여 의류제조업 집적지로 또 한번 도약!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5.2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동구, 봉제업체의 자동화 기술을 활용하여 패션산업의 경쟁력 제고
- 패션 전시장 및 교육장 운영을 통해 일감 창출, 지역생산역량 강화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김달호 의원(더불어민주당·성동구 제4선거구)은 지난 17일(월) 성동 스마트패션센터를 방문하여 올해 3월에 구축한 스마트 공정화 기계를 시연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성동 스마트패션센터는 지난 4월 개관하여 급변하는 패션·봉제산업에 대처할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공정의 스마트화를 위한 스마트장비와 자동화 기술을 활용하여 패션산업의 집적지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1년 성동 스마트패션센터 운영을 위해 서울시에서는 약 4억3천만원(시비 3억5천만원, 구비 8천7백5십만원)예산을 투입하여 지역특성에 적합한 스마트 공동 기반시설을 구축하고, 운영비 지원을 통해 의류제조 생태계 혁신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금년 3월 자동재단설비(CAM)를 구축하여 성동구 관내 영세 의류제조업체에게 자동재단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김 의원은 “성동구는 70~80년대 봉제업이 성황을 이뤘던 곳으로 의류제조업에 역사가 있는 지역이다.”며, “현재 800여 개의 의류제조업체가 있으며, 서울시내 의류제조업 특화도 2위에 걸맞은 성동형 패션산업 집적지로 재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계신 직원분들께 감사하다.”는 격려를 보냈다.

이어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공인들이 기존 임가공형태에서 지역생산체계를 마련하는 데 아낌없는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2021년 예산에 반영한 ‘성동구 의류전시장 및 교육장 운영’사업은 6월부터 실시될 예정이며, 의류제조업체의 판로를 확대하여 일감 창출을 지원하고 트렌드파악과 마케팅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통해 전문인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성동구를 도시의료제조업의 생산기지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