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고덕비즈밸리내 서울시 최초 복합시설매장인 '이케아 강동점' 기공식 개최
상태바
강동구, 고덕비즈밸리내 서울시 최초 복합시설매장인 '이케아 강동점' 기공식 개최
  • 강다영 기자
  • 승인 2021.06.0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동구 고덕비즈밸리내, 이케아 복합시설 기공식 5월 31일 개최
- 동부수도권 대표하는 복합상업 업무공간…산업 활성화‧고용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조감도
조감도

강동구는 5월 31일(월), 강동구 고덕동 353-23 일원에 소재한 고덕비즈밸리 유통판매시설용지1블록 이케아 복합시설 신축사업 기공식을 갖고 본격 공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기공식에는 이정훈 강동구청장, 황주영 구의회 의장, 진선미 국회의원, 전계형 제이케이미래(주) 대표, 프레드릭 요한손 이케아코리아(유) 대표, 박희윤 HDC 현대산업개발 본부장, 김동춘 미래에셋증권(주) 본부장, 서울시 의원, 구의원, 주민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고덕비즈밸리 내 유통판매시설용지 1블록(강동구 고덕동 353-23 일원)은 2019년 10월 서울주택도시공사 선정심의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이케아코리아-JK미래 컨소시엄이 선정되어 이케아코리아가 입점이 확정되었고, 대형복합시설 형태로 개발되어 영화관, 쇼핑몰, 오피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케아 강동점 기공식
이케아 강동점 기공식

강동의 랜드마크가 될 고덕비즈밸리 내 이케아 복합시설은 35,916㎡ 부지에 건축 연면적 301,123.32㎡의 지하 6층/지상 21층 규모로 지어지며, 2024년 하반기에 준공이 되면 동부수도권을 대표하는 복합상업 업무공간이 될 것이며, 산업 활성화 및 고용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고덕비즈밸리(234,523㎡)에는 유통판매 복합 쇼핑몰, 업무시설, R&D센터, 공공청사 등 약 150여 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며, 현재 41개 기업의 입주가 확정된 상태다. 준공되면 9조 5천억 원의 경제유발 효과와 3만 8천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의 랜드마크로 성장하게 될 고덕비즈밸리에 서울시 최초로 대규모 유통단지인 이케아가 들어서는 등 핵심 선도 기업을 유치함으로써 상업과 문화가 공존하는 동부수도권 경제 중심지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이다”며 “구는 앞으로도 고덕비즈밸리 조성에 차질이 없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