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발걸음! 소규모 도시공원 사물주소 부여
상태바
주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발걸음! 소규모 도시공원 사물주소 부여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6.1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출입구
주출입구

성북구가 올해 주민이 많이 이용하는 공원에 사물주소판 설치를 확대하기로 하고 이번에 지역 내 소규모 도시공원 41개소에 76개의 축광형 사물주소판을 설치했다.

사물주소는 도로명과 기초번호를 활용해 건물등에 해당하지 않는 시설물의 위치를 특정한 정보로 교통사고나 위급상황 발생 시 도로변에 설치된 사물주소판을 활용하면 신속한 구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어린이공원, 소규모 공원은 주민의 휴식과 놀이공간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왔으나, 단순 놀이시설만 있는 공원 내에는 건축물 없이 운영되기에 주소가 부여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공원 내 안전사고 발생 시, 위치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워 신속한 대처가 어렵다는 문제점이 제기되어 왔다.

보조출입구
보조출입구

이에 성북구는 주소 없이 활용되던 공원 41개소 전체에 대해 자연광 및 인조광을 축적하여 어두운 곳에서 형광 빛을 방출하는 축광형 사물주소판을 설치했다. 이제 누구나 쉽게 공원의 위치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구는 지난해 관내 계단도로 및 막다른 도로에 기초번호판을 설치해 누구나 쉽게 도로에 진입하기 전에 미리 통행불가 지역임을 인지 할 수 있게 하여 불필요한 통행에 따른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