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영 양천구청장, 서울시장에 주민숙원사업 요청
상태바
김수영 양천구청장, 서울시장에 주민숙원사업 요청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07.0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정 차량기지 이전, 목동아파트 재건축 조속 추진 촉구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주민숙원사업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오세훈 서울시장과 면담을 진행했다.

지난 23일 서울시청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만난 김 구청장은 신정 차량기지 이전과 목동아파트 재건축 추진, 국회대로 지하화 및 상부 공원화 사업 등과 관련한 주민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서울시의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공식 요청했다.

김 구청장은 신정 차량기지 이전 문제와 목동아파트 재건축 사업은 주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더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며 목동지구 택지개발사업 지구단위계획의 신속한 결정과 현재 진행 중인 신정 차량기지 이전 관련 사전 타당성 조사용역을 통한 적극적인 대안 모색을 촉구했다.

이어 김 구청장은 “50년 넘게 자동차 전용도로였던 국회대로가 지하화되고 상부는 서울광장의 8배의 대규모 선형공원으로 탈바꿈하는 사업인 만큼 주민의 기대가 크다면서 보행로를 안양천까지 연장해 공원 활용도를 높이고 공원과 도로 간 단차 문제 해결과 주변 지역 활성화를 위한 용도지역 조정 등 주민의 요구사항을 적극 검토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서부트럭터미널 복합 첨단물류단지 조속개발 새서울주차장 복합화 사업 목동 유수지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밸리개발 사업 추진을 위한 서울시의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