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학원 종사자 코로나19 진단검사 행정명령 시행
상태바
성동구, 학원 종사자 코로나19 진단검사 행정명령 시행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7.0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달 6일부터 12일까지 지역 내 모든 학원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 이행 행정명령
- 등록된 학원 289개소에 종사하는 강사(원어민 포함), 사무직원, 차량 운전 등 관련자가 모두 해당
이달 6일부터 12일까지 모든 학원 종사자는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아야 한다
이달 6일부터 12일까지 모든 학원 종사자는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아야 한다

서울 성동구는 이달 6일부터 12일까지 지역 내 모든 학원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 이행 행정명령을 내렸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올해 6월 말 기준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 등록된 학원 289개소에 종사하는 강사(원어민 포함), 사무직원, 차량 운전 등 관련자가 모두 해당된다.

구는 최근 경기지역 영어학원 發 집단감염의 확산 추세와 지역 내 학교 및 학원가에서 연달아 확진 및 감염 전파 사례가 나오는 상황을 엄중히 검토하여 지난 달 28일부터 주요학원에 대해 진단검사를 권고하였으나 학원가 감염 우려가 더욱 높아짐에 따라 지역 내 전체학원 및 그 종사자에 대해 진단검사 행정명령을 선제적으로 시행하게 되었다.

행정명령에 따르지 않을 경우에는 2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고, 명령을 위반한 종사자가 근무하는 직장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여 감염 피해가 확산할 경우 그 종사자에게 구상권이 청구 될 수 있다.

다만 대상자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완료했거나 1차 접종 이후 2주가 경과한 자와 성동구 진단검사 권고에 따라 혹은 자발적으로 지난달 28일 이후 진단 검사 받은 자는 제외된다.

성동구 보건소 선별진료소와 성동구청 옆 임시선별검사소 총 2개소를 운영하며 무료로 진단검사를 제공, 검사 후 24이내 문자를 통해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상세한 운영 시간은 성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