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코로나 검사 실시간 대기현황 안내서비스 실시
상태바
관악구, 코로나 검사 실시간 대기현황 안내서비스 실시
  • 관악신문 금정아 기자
  • 승인 2021.08.0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청 홈페이지에 각 선별진료소 실시간 대기현황 정보 제공…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확인
- 각 검사소 현장에 안내배너(QR코드) 설치로 어르신들도 쉽게 대기현황 정보 확인 가능
선별진료소 실시간 대기현황 안내서비스 현장
선별진료소 실시간 대기현황 안내서비스 현장

관악구가 9일부터 「선별진료소 실시간 대기현황 안내서비스」를 실시해 주민들이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무더위 속에서 줄을 서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검사소별 현재 대기인원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선별진료소 방문 전, 미리 실시간 대기인원(혼잡도)을 확인해 검사가 원활한 시간대와 상대적으로 대기인원이 적은 검사소를 방문할 수 있다.

또한 방문 시에도 대기인수와 호출번호를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어 줄을 서지 않고 차량 등 인근 편한 곳에서 대기할 수 있다.

최근 델타 변이바이러스 등으로 지역감염이 확산되며 검사를 받으려는 주민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기에 더욱 반가운 소식이다.

현재 구는 보건소 선별진료소와 신림체육센터, 낙성대공원에 설치한 임시선별검사소 총 3개소를 운영 중이며, 각 검사소에도 실시간 대기현황 안내배너(QR코드)를 설치해 어르신들도 쉽게 대기현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