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공유재산 임차소상공인 임대료 감면 적극 지원 추진
상태바
성동구, 공유재산 임차소상공인 임대료 감면 적극 지원 추진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8.12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달부터 12월까지 임대료 50% 감면 추진
- 지역 내 공유재산 임차소상공인 업체 대상, 임대료감면, 기간연장 등 지원

서울 성동구는 12월까지 소상공인 임차인을 위한 공유재산 임대료 50% 감면을 추진한다.

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공유재산 임차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증가됨에 따라 공공시설 운영중단 및 제한 등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공유재산 임차인을 대상으로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지원 방안을 마련하였다.

상반기에 이어 4차로 추진되는 임차 소상공인 지원 사항은 임대료 감면, 납부유예, 기간연장 및 공용 관리비 감면을 내용으로 지원 대상은 지역 내 코로나19 관련 직·간접 피해를 입은 공유(구유)재산 임차 소상공인 업체이다.

우선 기간 중 공공시설을 사용한 경우엔 임대료 50%를 감면하고 시설 임시휴관 및 폐쇄 등으로 운영을 하지 못한 경우엔 기간을 연장해주거나 임대료를 감면해 주기로 했다.

이미 납부된 임대료는 감면 비율만큼 환급해 주고, 납부되지 않은 임대료는 감면된 임대료를 적용한다.

구는 지난해에도 2차례의 지원을 통해 10개월간 97개소 2억 3백만 원의 임대료를 감면하여 공유재산 임차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켰다. 또한 올해 상반기에는 44개소를 대상으로 1억 3천만 원의 임대료를 감면하고 1개소에 181일의 임대기간 연장, 29개소에 2,931만 원의 관리비 감면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고통을 호소하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준 바 있다.

구는 이번 4차 지원을 통해서도 1억 3천만 원의 임대료 감면, 3천만 원의 관리비 감면 등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