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을 묻는 청년들을 돕는 구글코리아 임직원 봉사자와의 특별한 만남] 내 마음 속에 숨어있는 나를 찾아가는 여정까지!
상태바
[길을 묻는 청년들을 돕는 구글코리아 임직원 봉사자와의 특별한 만남] 내 마음 속에 숨어있는 나를 찾아가는 여정까지!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8.2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자원봉사센터, 8/17(화) 온라인 직무 멘토링 ‘랜선잡(job)담(talk)’ 진행

- 구글코리아 임직원 22명, 111명 청년들의 진로 멘토로 봉사활동 참여
-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등 12개 직무에서 현직자들의 살아있는 경험 나눔
-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이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내면의 힘을 키울 수 있도록, 구글 사내 프로그램 ‘SIY(Search Inside Yourself)’ 체험 기회까지
현장 진행(오리엔테이션)
현장 진행(오리엔테이션)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의욱)는 현직에 있는 임직원 멘토와의 만남으로 청년들이 미래를 준비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지난 17일(화) 구글코리아 임직원 봉사자 22명과 함께 청년 111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직무 멘토링 ‘랜선잡(job)담(talk)’을 진행했다.

이번 랜선잡담은 직무 멘토링부터 청년들의 마음챙김을 위한 구글의 SIY(Search Inside Yourself) 프로그램까지 2부로 구성됐다. 모두, 직무에 대한 궁금증과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청년들의 고민에 공감하고 응답한 구글코리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1부 직무 멘토링에서는 21명의 임직원 봉사자들이 12개 분야에서 직무에 대한 지식과 경험담을 나눴다. 청년들은 자신이 꿈꾸고 있는 직무에 종사하고 있는 임직원들의 살아있는 정보를 들으며 미래에 대한 힌트를 얻기도 하고, 멘토의 응원과 지지를 바탕으로 새로운 동력을 얻는 시간이 되었다.

이어, 2부에서는 ‘구글러들이 마음의 힘을 키우는 법’을 주제로, 구글에서 임직원들을 위해 개발한 사내 프로그램인 SIY(Search Inside Yourself)의 일부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이번 멘토링에 참여한 김문정(23세)씨는 “이미 만들어진 길만을 찾아다녔던 것 같은데, 이제는 ‘나만의 길을 찾을 때’인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앞으로의 계획을 다채롭고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김의욱 센터장은 “나만의 길을 찾는 여정에서, 그 길을 먼저 걸어본 프로보노와의 만남은 내 안에 있는 고유한 목표와 가능성을 새롭게 발견하는 기회가 된다.”며, “프로보노와 청년의 만남이 서로에게 중요한 변화와 새로운 시작을 만들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온라인 직무 멘토링은 다양한 기업·단체 및 관공서와 함께 매월 1~2회 진행될 예정이며, 서울동행 홈페이지 공지사항(donghaeng.seou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청년사업팀(☎ 02-2136-87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