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제281회 임시회, 12일 회기로 개회
상태바
강서구의회 제281회 임시회, 12일 회기로 개회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8.3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경예산안 심사, 구립도서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처리

강서구의회(의장 이의걸)826일부터 96일까지 12일간의 회기로 제 281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첫날인 지난 26일에는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정헌재 부구청장으로부터 ‘2021년도 2회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에 대한 제안설명을 듣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구성 결의안 심의 및 위원을 선임했다. 예결특위 위원장에는 송순효 의원, 부위원장에는 이종숙 의원이 선임됐으며 경기문최동철이충현윤유선이충숙 의원이 위원으로 활동한다.

이어 27일부터 31일까지는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추경 예산안을 예비 심사하며,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예결특위에서 심사한 추경 예산안을 6일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최종 처리한다.

이종숙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개정 지방자치법에 따라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정책전문 지원인력자치입법활동을 지원하는 전문위원과의 역할정리 별정직 혹은 임기제 전문위원의 추가 도입 의정활동과 관련한 홍보기능 강화를 제안했다.

이번 회기에 다뤄질 위원회별 심사 안건을 살펴보면, 행정재무위원회(위원장 송영섭)강서구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강서구 구립도서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서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심사한다.

미래복지위원회(위원장 신낙형)강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재위탁 동의안 강서구 동물 보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서구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에 관한 조례안 등을 처리한다.

도시교통위원회(위원장 박주선)강서구 건축물 관리 조례안 강서구 안전보안관 운영 조례안 강서구 임산부 전용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의걸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강력한 방역조치가 시행되고 있는 요즘, 질병관리청의 백신접종 계획에 따라 백신 접종에 적극 참여하고, 스스로 생활 방역에 최선을 다해달라오늘부터 시작되는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을 심사함에 있어 어려운 코로나 시국에 열리는 만큼 구민의 뜻이 최우선적으로 반영되어 지금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의원들에게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