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보험 혜택 받으세요!
상태바
광진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보험 혜택 받으세요!
  • 장문호 기자
  • 승인 2021.09.0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기치 않은 안전사고 시 ‘구민생활안전보험’, 자전거 사고 시 ‘자전거단체보험’
- 광진구민 누구나 별도 절차 없이 올해 2월부터 자동 가입
- 가입기간 중 발생한 사고는 사고 발생일부터 3년 내 보험 청구 가능

광진구(구청장 김선갑) 구민은 생활안전 사고 및 자전거 사고가 발생했을 시 ‘구민생활안전보험’과 ‘자전거단체보험’ 혜택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광진구민 누구나 별도의 절차 없이 올해 2월부터 자동 가입되어 있으며 가입기간 중 발생한 사고는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내 보험청구도 된다.

‘구민생활안전보험’은 대다수 자치구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망, 후유장애에 대한 위로금 형태의 정액형 보장이 아닌, 사고의료비를 보장하여 구민이 실생활에 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보장내용은 피해자의 과실 유무를 불문하고 상해의 직접결과로 발생한 장례 및 응급비용, 치료, 수술, X선검사, 치과치료, 입원 등에 대한 의료비용이며, 보장한도는 1인당 최대 200만원(매 청구당 3만원 공제)내에서 보상한다.

다만, 질병으로 인한 의료비, 교통사고, 산업재해, 자전거 및 개인형 이동장치에 의한 사고, 기타 배상책임보험과 국가지원금을 통한 보상처리 가능 사고는 보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전거단체보험’은 ▲4주~8주 진단 시 20~60만원 ▲6일 이상 입원 시 위로금 20만원 ▲자전거 사고 후유 장애 시 1,000만원 한도 ▲사망 시 1,000만원(15세 미만 제외)을 보상한다.

또한 자전거 사고 관련 형사문제 발생 시 ▲벌금 2,000만원 한도 ▲변호사 선임비용 200만원 한도 ▲교통사고처리지원금 3,000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한다. 다만, 형사문제에 대한 담보는 14세 미만자는 보상대상에서 제외된다.

올해 7월까지 광진구민이 받은 구민생활안심보험과 자전거단체보험의 혜택은 총 135건 7,116만원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