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금호4가동, 저소득 중․고등학생 장학금 기탁
상태바
성동구 금호4가동, 저소득 중․고등학생 장학금 기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9.0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현대이엠 최승환 대표 어려운 중·고등학생에 장학금 기탁하며 온정의 손길 전해
금호4가동은 지난 20일 ㈜현대이엠으로부터 장학금 300만원을 지정 기탁받았다.  사진은 금호4가동장(정창열)과 ㈜현대이엠 대표(최승환)
금호4가동은 지난 20일 ㈜현대이엠으로부터 장학금 300만원을 지정 기탁받았다.  사진은 금호4가동장(정창열)과 ㈜현대이엠 대표(최승환)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금호4가동(동장 정창열)은 지난 20일 ㈜현대이엠의 대표 최승환(42세)로부터 장학금 300만원을 지정 기탁받았다.

비주거용 건물 개발 및 공급업을 하는 ㈜현대이엠 최승환 대표는 지난 19일 성동구 금호4가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코로나19로 부모의 근로소득 감소, 실직 등으로 생활이 어려워진 가정 학생들을 위해 응원이 담긴 장학금 기부의사를 밝혔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금호4가동에 거주하는 생활이 어려운 중·고등학생 6명에게 장학금 300만원을 지정 기탁하여 중·고등학생 6명을 선발, 각 50만원씩 장학금으로 전달하였다.

최 대표는 “금호4가동 주민으로서 예전부터 이웃을 위해 기부하고 싶은 생각은 있었지만 큰 금액은 아니어서 망설였는데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작지만 실천하게 되었다”며 “도움이 필요한 중·고등학생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라며, 학생들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희망을 갖고 학업을 이어갔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A학생은 가정형편이 어려워 레슨도 받을 수 없는 상황으로 혼자서 체육대학교 입시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지원받은 장학금으로 입시 준비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기쁘다“고 말했다.

정창열 금호4가동 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저소득층 교육 격차가 심화되는 상황에서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장학금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교육비로 고민하는 관내 중·고등학생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마음까지 함께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