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랑Wee센터 성동광진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를 위한 ‘단기상담의 초기전략’ 온라인 연수 실시
상태바
마음이랑Wee센터 성동광진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를 위한 ‘단기상담의 초기전략’ 온라인 연수 실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9.0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9월 10일(금) 13:00에 관내 전문상담(교)사 대상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흥) 마음이랑Wee센터는 2021년 9월 10일(금) 13:00에 관내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단기상담의 초기전략’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연수로 진행되며, 2학기 등교 확대에 따른 학교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학생 정서·행동적 문제에 대한 상담적 접근과 대처전략 및 전문상담(교)사의 상담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연수 내용은 학교상담에서 적용 가능한 단기상담의 초기전략으로 상담의 구조화, 내담자의 호소문제 명료화, 상담목표 설정 전략, 내담자의 저항다루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효과적인 연수 진행을 위해 연수 참가자의 사전 질문을 받아 강사에게 전달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활용하여 답변을 제공한다.

이번 연수는 한국단기상담연구소 강진구 소장(백석대 교육대학원 교수)을 강사로 초빙하여 이론의 학습만이 아닌, 경험과 상담사례를 중심으로 학교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기법과 전략을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앞으로도 마음이랑Wee센터는 관내 전문상담(교)사의 역량강화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Wee클래스와 Wee센터 간 연계 강화를 통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강연흥 교육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누구보다 학생 정서·행동 문제 해결을 위해 애쓰고 있는 전문상담(교)사를 위해 앞으로도 학생위기통합지원, 자문, 연수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