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가방장인 메카 신월동, 도시형소공인 집적지구로 선정
상태바
40년 가방장인 메카 신월동, 도시형소공인 집적지구로 선정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09.10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시비 15억 확보…가방제조 소공인 위한 공동인프라 구축
가방소공인 작업 모습
가방소공인 작업 모습

40년 가방장인의 메카 신월동이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모한 도시형소공인 집적지구 공동 기반시설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시비 15억 원을 확보했다.

도시형소공인 집적지구란 같은 업종의 도시형소공인 수가 일정 기준을 넘고, 지자체장이 신청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지정한 곳을 말한다.

신월동은 130여 개 가방제조업체에 약 460여 명의 종사자가 소속돼 있는 국내 가방소공인 최대 밀집지역이다. 특히 양천구는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2015년부터 소공인 협업화 지원사업을 추진해 양천가방협동조합의 설립과 독자 브랜드인 란트(LANTT)’개발에 이어, 2018협동조합 활성화 유공자 부총리 표창까지 가방소공인 육성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구는 15억 원을 투입해 가방소공인을 위한 공동기반시설을 구축하고 가방 생산역량 제고 및 브랜드와 디자인 연구개발을 통해 가방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도약시킬 계획이다. 신월동 일대 집적지구 내 제조 소공인은 중소벤처기업부의 판로지원과 기술개발사업 공모 시 우대 혜택 등을 받게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양천구 지역기반산업을 묵묵히 이어온 가방소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염원한 주민의 바람이 이번 사업 선정으로 이어졌다앞으로도 가방소공인의 역량 강화 지원을 통해 도시소공인 사업의 성공모델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