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드림스타트 제5회 온라인 부모교육
상태바
양천구, 드림스타트 제5회 온라인 부모교육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09.0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0일 모집…교육 대상자 20명 선정

양천구는 이달 14일 취약계층 아동 양육자를 대상으로 적절한 양육 방법을 교육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드림스타트 제5회 부모교육을 개최한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5회 부모교육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의 양육자 20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각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0일까지다. 이번 5회차 교육 주제는 사례를 통한 아동의 발달과업에 대한 이해 안전기지의 중요성 양육자의 정서적 불안 해소를 통한 양육법이다.

신청자 중 교육 대상자 선정 기준은 드림스타트 필수서비스(부모교육)에 참여하지 않은 양육자 드림스타트 대상 중 부모 역할에 어려움을 호소한 양육자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교육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양육자이다.

한편,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은 드림스타트 사업의 필수서비스로 매년 6회씩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지금까지 총 4회 교육이 실시됐다. 이를 통해 80여 명의 양육자가 교육을 받고 육아 과정에서 큰 도움을 받았다. 구는 앞으로도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빙해 오는 11월에 6회차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