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와! 우리 학교가 깨끗해졌어요!”
상태바
“우와! 우리 학교가 깨끗해졌어요!”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09.2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 양목초 담장 내 환경정비
양목초 민,관,학 환경정비단의 활동모습
양목초 민,관,학 환경정비단의 활동모습

양천구는 지난 15일 신정4동 주민센터 주관으로 공원녹지과 인력과 지역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 등 20여 명이 함께 양목초등학교 담장 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양목초등학교 옆 데크시설은 지역 주민들의 휴식공간이자 학생들의 통학로다. 이곳에 음주행위가 빈번히 이뤄져 각종 쓰레기가 자주 방치돼 있었다.

담장 안 학교 내부 녹지는 절개지 급경사로 학교 인력만으로는 청소가 힘들어 학교 측에서 골머리를 앓던 중, 이 소식을 전해 들은 신정4동 주민센터와 주민들이 우리 아이들을 위해 직접 발 벗고 나선 것. 마을의 베테랑 활동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 녹지 정비를 담당하는 공원녹지과 인력, 학교 관리 인력으로 구성된 민 · · 학 합동정비단은 학교 담장 내부에 적치된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무성하게 돋아있던 잡초를 제거해 쾌적하고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구청 공원녹지과의 전문인력을 통해 학교인력으로는 불가능했던 절개지 급경사 지대의 녹지 부분을 깔끔하게 정비해 안전성도 확보하고 학교 미관까지 개선하는 효과를 거뒀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부모의 마음으로 발 벗고 나서주신 주민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앞으로도 학교 및 지역사회와 적극 소통하여 쾌적한 학교 환경을 지켜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