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즐기는 ‘청소년 진로체험’
상태바
온라인으로 즐기는 ‘청소년 진로체험’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10.0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내년 2월까지 드림잡 페스티벌 개최

강서구는 코로나19로 진로탐색의 기회가 줄어든 청소년을 위해 내년 2월까지 온라인 드림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백만개의 꿈 도전!’이라는 테마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온라인 체험관 스페셜 체험관 꿈엽서관 이벤트관 등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온라인 플랫폼(http://www.gsdreamjob.or.kr)에서 즐겨볼 수 있다.

온라인 체험관은 다양한 직업 이야기를 듣고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창조·공예·디자인 분야의 아트&꿈끼미래·과학·기술 분야의 스마트 잇(IT)’ 항공과 관련된 직업을 소개해주는 드림 Air’ 실제 현장에서 활동하는 직업인이 알려주는 내게 ON 유망직업과 학과 체험을 할 수 있는 ‘On the ..로 다양하게 꾸려졌다.

스페셜 체험관에서는 진로 특강을 듣고 본인의 강점을 알아보는 온라인 다중 지능 검사를 받아볼 수 있다. 다음달 16일 미래 기술과 그와 관련된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특강이 마련된다.

꿈엽서관1년 뒤의 나에게 편지를 보낼 수 있는 공간이다. 작성된 편지는 1년 뒤에 개인 이메일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벤트관에서는 숨은진로찾기, 집콕생활빙고, 백만꿈 삼행시 등 재미있는 놀이 체험이 펼쳐진다.

지역 초·중학생과 학부모들은 학교에서 부여한 학생 개별 계정으로 이용 가능하며, 5개 이상 체험을 완료하면 체험 완료 이수증도 발급된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이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는 역량을 기르는데 이번 행사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마음껏 상상하고 즐기는 가운데 소중한 꿈을 발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