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마을주간, 마을공동체한마당 개최
상태바
양천구 마을주간, 마을공동체한마당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10.1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2~16일, 50여 개 마을공동체 주민모임 활동성과 공유

양천구와 양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오는 12~165일간 양천공원과 관내 10곳의 공동체공간에서 마을주간 및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마을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온 50여 개 마을공동체 주민모임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상호부조와 호혜의 마을공동체정신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마을주간의 주요 프로그램은 10곳의 마을공동체공간을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동체공간 맛보기주민모임을 소개하고 마을공동체 활동을 체험하는 우리모임 뽐뽐뽐양천구 마을공동체 기본계획 수립연구 중간보고회 ‘(유튜브 생방송)’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주민들에게 마을의 재담꾼들이 전하는 풍자와 해학, 웃음과 힐링의 시간,‘마을힐링캠프’(유튜브 생방송) 하나뿐인 지구를 살리고 내 몸의 건강도 챙기는함께! 그린히어로-면생리대 어때?’ 환경캠페인 등이 있다.

양천구 마을공동체 한마당은 오는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양천공원에서 진행한다. 인형만들기, 뜨개, 풍선아트, 업사이클링, 팝아트, 압화액자, 타로, 색종이 팽이접기, 패트병재활용 화분만들기, 트램플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에게 위로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마을공동체 활동의 성과를 알리는 사진 전시회도 동시에 열린다.

마을주간과 마을공동체 한마당의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진행되며 사전신청을 접수한 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