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가리봉동(한뜻모아마을) 주거환경관리사업
상태바
구로구 가리봉동(한뜻모아마을) 주거환경관리사업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4.0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비구역지정 및 정비계획결정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통과
위치도

서울시는 구로구 가리봉동(한뜻모아마을) 2번지 일대(43,400㎡) 노후된 저층주택 밀집지역에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주거환경관리 사업이 본격화 된다.

서울시는 4월 5일(수) 제6차 도시계획위원회를 개최하여 구로구 가리봉동(한뜻모아마을) 주거환경관리사업 정비계획 결정 및 정비구역지정(안)에 대하여 ‘조건부가결’로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가리봉동(한뜻모아마을) 주거환경관리사업 정비계획(안)에 따르면 가로환경 개선을 위하여 보행환경 정비를 통해 안전한 마을길 조성과 불편한 계단 및 경사로를 정비하고, 주민생활환경 개선을 위하여 부족한 녹지 확보, 주민 쉼터 등을 조성하고, 주민생활 안전을 위하여 보안등 및 CCTV 등을 신규 설치 및 정비한다.

 또한, 주민 숙원사업인 마을공동체 거점인 주민공동이용시설을 설치하는 등 5개 분야 17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는 2014년 11월부터 현재까지 주민워크숍, 마을행사, 소식지 발행, 주민회의 등을 통해 수립된 주민참여형 정비계획(안)이다.

상기 정비사업은 2017년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2018년 말까지 공사를 완료 할 계획이며, 노후주택 집수리 및 신축공사비 저리 융자지원으로 개량의 경우 가구당 4천5백만원, 신축의 경우 가구당 최대 9천만원 범위에서 0.7%로 저리 융자를 추진할 계획이다.(상담전화 2133-12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