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비만 예방 디자인 공모전”개최
상태바
한국건강관리협회“비만 예방 디자인 공모전”개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4.0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만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비만 예방할 수 있는 내용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

5개 부문 20명(팀)에게 상장 및 상금 수여 예정 

제7회 비만예방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한국건강관리협회(이하, 건협)는 교육부· 보건복지부의 후원으로 4월 1일부터 5월 30일까지 ‘제7회 비만예방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비만예방을 위한 공모전 개최를 통해 비만의 심각성과 위해성을 알리고 비만예방을 위한 인식개선 및 행동변화를 유도하여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고 건협 관계자는 전했다.

'비만'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은 비만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내용이면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은 작품성, 심미성, 독창성, 활용성, 의미 전달력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및 현장 실무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7월 3일 공모전 홈페이지 및 건협 홈페이지에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청소년부 대상(교육부장관상), 대학‧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우수상(한국건강관리협회장상)을 비롯해 총 5개 부문에서 20명(팀)에게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홈페이지(www.designkahp.com) 및 운영사무국 (02-2143-5831)로 하면 된다.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는 1964년 창립된 이래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건의료봉사를 수행해오고 있는 건강검진전문기관으로 정부에서 보건의료정책상 필요로 하는 각종 위탁사업,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등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일반건강검진 (혈압, 당뇨, 빈혈검사 등 22개 항목), 암 검진(위암, 유방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간암), 초음파검사 등 각종 질환 관련 검진부터 종합검진, MRI, MRA등의 검진을 실시하며, 열린 건강생활실천상담실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올바른 식생활습관에 도움을 주는 영양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자료제공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검진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