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청소년 체험학습카드, 늦기 전에 신청하세요!
상태바
성동구 청소년 체험학습카드, 늦기 전에 신청하세요!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10.2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음달 15일까지 신청, 성동구 거주 중학교 1학년 및 만 13세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신청 가능

서울 성동구는 다음달 15일까지 청소년 체험학습카드를 신청 접수한다.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진로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제공하는 ‘청소년 체험학습카드’는 성동구에 거주하는 중학교 1학년 재학생과 외국인 학생을 포함한 만 13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상·하반기 각 5만원씩 총 10만원이 지원된다.

해당 카드는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청소년 본인 신분증(학생증, 청소년증 등)을 지참하여 신청하면 발급받을 수 있고, 보호자의 대리신청도 가능하다. 발급받은 카드는 ‘체험학습카드 홈페이지(sd.purmee.kr)’에 접속하여 사용등록 후 성동구에서 지정한 진로·문화·직업체험, 스포츠 시설, 공방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하반기 신청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관계로 아직 체험학습카드를 신청하지 않은 청소년은 조속히 신청하여 구에서 지원하는 혜택을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하였다.

구는 2017년 사업 시작 이후 현재 127개의 온·오프라인 카드사용 가맹점을 발굴하였고, 향후에도 청소년에게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확대 발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