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해우리 마을교육축제 五樂室’ 개최
상태바
양천구, ‘해우리 마을교육축제 五樂室’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10.2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오프라인 일부 운영
송포유 어린이 합창단 영상
송포유 어린이 합창단 영상

양천구는 양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6일까지 ‘2021 해우리 마을교육 축제 오락실(五樂室)’을 개최한다.
올해 5회째를 맞은 ‘2021 해우리 마을교육 축제 오락실(五樂室)’은 양천구의 청소년, 지역활동가와 구청, 교육지원청 그리고 학교, 마을기관 등 민 ·관·학의 다양한 주체가 축제기획단(TF)를 구성해 기획부터 운영까지 함께하는 최대 규모의 교육 축제다.
이번 축제는 꿈, 상상, 놀이, 창의, 성장 5가지의 즐거움(五樂室)을 주제로 온라인 축제 홈페이지를 오픈한다.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다같이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직업체험, 미래기술 등)과 공연, 마을교육 콘텐츠, 명사특강 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일부 소규모 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도 병행하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명사특강으로는 △10월 22일 학부모 특강(소통 잘하는 아이가 행복한 리더가 된다-김창옥) △10월 25일 혁신교육 특강(마을과 교육이 만나다, 마을교육공동체-김승수) △10월 26일 미래 특강(급변하는 미래사회에서 살아남는 법-황준원)이 있다. 청소년을 위한 토크콘서트 ‘재미난 인생, 뭐든지 도전해 봐’도 관내 신청학교 학급을 대상으로 25일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이번 축제에서는 양천혁신교육지구 마을방과후 대표 프로그램인 ‘송포유 어린이 합창단’이 부른 창작동요 ‘네가 있어 행복해’ 합창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스튜디오에서 개별 녹음하는 방식으로 촬영된 이번 영상에는 코로나19가 얼른 종식되어 얼굴을 보며 합창하길 희망하는 단원들의 간절한 바람이 담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