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워크숍 개최
상태바
2021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워크숍 개최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21.10.2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26일(화)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소속 자치단체 실무진 40여 명 참석
- 우수독서프로그램 사례 발표 및 실무 운영에 필요한 강연 진행
10월 26일(화)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워크숍에서 권인걸 독서문화 기획자가 강연을 하고 있다
10월 26일(화)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워크숍에서 권인걸 독서문화 기획자가 강연을 하고 있다

금천구는 10월 26일(화) 오후 2시에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회원도시 실무진 40여 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는 금천구가 회장도시로 있으며, 전국 책 읽는 도시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함으로써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책 읽는 공동체 사회를 만들기 위해 2018년에 창립된 단체이다.

이날 워크숍은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실무진들의 역량을 강화해 독서문화진흥에 힘을 더하고자 마련됐으며, 줌(zoom)을 통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서는 3년 연속 우수독서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된 구로구가 프로그램 사례를 공유했고, ‘위드코로나 시대, 도서관 프로그램 기획법’을 주제로 권인걸 독서문화 기획자가 프로그램 기획자가 갖춰야 할 문제 설정의 기본과 해결법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또한 ‘온라인을 활용한 독서 문화 콘텐츠 홍보 전략’을 주제로 한 남궁은 컨설턴트의 특강을 통해 SNS 채널별 활용방안과 콘텐츠 유형별 제작법 등 실질적 홍보 방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는 11월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한 포럼’을 개최해 다양한 관점에서 미래도서관의 역할과 방향성에 대해 제시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문화체육과(☏02-2627-285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