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추는 마을, 꿈꾸는 자치... 광진구, 마을자치한마당 펼쳐
상태바
춤추는 마을, 꿈꾸는 자치... 광진구, 마을자치한마당 펼쳐
  • 장문호 기자
  • 승인 2021.11.0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달 1일부터 6일까지 6일간 온라인‧오프라인 병행 개최
- 마을공동체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축제 한마당

광진구가 11월 1일부터 6일까지 광진구 마을공동체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광진 마을자치한마당”을 개최한다.

구가 주최하고 광진구 마을자치센터(센터장 김승호)가 주관하는 “광진 마을자치한마당”은 올해로 7회째 진행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더 쉽게 참여하고, 더 촘촘하게 연결되는 마을공동체’를 위해 ‘춤추는 마을, 꿈꾸는 자치’라는 슬로건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나누어 펼쳐진다.

오프라인 행사는 ‘더 쉬운 참여’를 주제로 11월 1일부터 5일까지 마을 곳곳에 자리 잡고 있는 마을공간에서 마을공동체 체험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었다.

마을공간 ‘동화의 집’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이야기 동화공연을, ‘공유공간 나눔’에서는 체형교정 요가를, ‘자양스테이션’에서는 재즈공연을 선보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공동체 공간에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온라인에서는 ‘더 촘촘한 연결’을 주제로 11월 6일 오후 1시 30분부터 다양한 마을공동체 활동성과를 온라인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광진구 마을자치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되는 온라인 행사는 공연마당, 수다마당, 체험마당, 한마당으로 계획되어 있다.

▲고추장 만들기 등 체험 키트를 제공하고 줌(Zoom)으로 함께 만들어보는 ‘체험마당’에 이어 ▲마을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공연들을 함께 즐기는 ‘신나는 공연마당’과 ▲마을공동체 활동을 영상으로 공유하고 서로의 성장을 응원하는 ‘시끌시끌 수다마당’, ▲마을 곳곳을 연결해 춤추며 사람들과 함께하는 ‘춤추는 한마당’ 퍼포먼스를 마지막으로 행사가 마무리 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광진구 마을자치센터(☎02-6949-698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