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진단결과서 수수료 부담 확 덜어드려요
상태바
건강진단결과서 수수료 부담 확 덜어드려요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11.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12월 31일까지 한시적 발급 수수료 차액 지원
건강진단결과서 발급 수수료 지원 신청서 작성 사진
건강진단결과서 발급 수수료 지원 신청서 작성 사진

강서구는 주민들의 건강진단결과서(舊 보건증) 발급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수수료를 지원한다.
그동안 구는 신종 코로나19 방역에 전념하고 민원인의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자 보건소 내 건강진단결과서 발급 업무를 중단해왔다.
따라서 건강진단결과서가 필요한 주민들은 민간 의료기관에서 발급을 받고 있지만 보건소에 비해 발급 수수료가 최대 6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어 더욱 부담이 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구는 △건강관리협회(강서구청 사거리) △서울에코내과(등촌역 2번출구) △발산연세내과(NC백화점 맞은편) △연세든든내과(화곡역 6번출구) △강서베스트내과(신방화역 부근) 등 관내 의료기관 5곳과 협약을 맺고 기존 보건소 발급 수수료인 3천 원을 제외한 차액을 지원키로 했다.
지원 대상은 검진일 기준으로 강서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관내 사업장에서 일하고 있는 식품접객업소, 집단급식 등 식품취급 관련 일에 직접 종사하는 영업주와 근로자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주민은 신청서와 거주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초본 등의 서류를 협약 의료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로 확인이 되면, 발급 수수료 중 본인 부담금인 3천 원만 내면 건강진단결과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