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상태바
‘강서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11.1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33명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친 사회적경제 기초교육 진행
강서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사진
강서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사진

강서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센터장 고진석)는 지난 2일 센터 강의실에서 ‘2021년 강서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의 데모데이 및 수료식을 성공리에 마쳤다.
강서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지난 9월부터 강서구 지역주민 33명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친 사회적경제 기초교육을 진행해왔다. 이후 교육생 중 총 8팀을 선발해 총 3회의 심화 멘토링을 운영해 총 26명의 예비창업자를 배출했다.
2021 강서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재)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강서구 사회적경제 기업가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창업을 구체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설계했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오후반과 야간반으로 분반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심화컨설팅을 지원받은 예비창업자 총 8팀은 다양한 사업아이템을 활용해 실전 피칭을 진행했으며, 수상한 팀의 경우 고용노동부 ‘2022년 사회적경제 기업가 육성사업 예비창업팀 모집’ 참여시 가산점 부여 등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을 수료한 지역주민들은 “교육생들과 함께 같은 꿈을 꾸고 고민할 수 있었다”며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현실적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강서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교육 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교육생들의 사회적경제 진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