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변 버스정류소 승차대 온열의자 100개 운영
상태바
가로변 버스정류소 승차대 온열의자 100개 운영
  • 동대문신문
  • 승인 2021.11.2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행시간 맞춰 오전 5시~오후 11시까지 40도까지 공급
가로변 버스정류소 승차대에 설치된 온열의자 모습.
가로변 버스정류소 승차대에 설치된 온열의자 모습.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겨울철 버스를 이용하는 주민들을 위해 가로변 버스 정류장 80개소에 온열의자를 설치해 15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온열의자 설치는 동대문구가 추경예산으로 편성한 구비 26천만원이 투입됐다. 현재 새로 설치된 80개의 온열의자와 기존에 설치됐던 온열의자 20개소를 더해 총 100개의 온열의자가 있으며, 이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4번째에 해당한다.

온열의자는 외부온도 18도 미만 시 가동되고, 40도까지 온열이 공급돼 겨울철 버스를 기다리는 주민들에게 따스한 온기를 전한다.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시범 운영을 거쳐 15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됐으며, 운영시간은 버스 운행시간에 맞춰 오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구는 이후 온열의자에 대한 주민 만족도를 조사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경우, 승차대가 있는 모든 버스정류소에 온열의자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1일 오후 한파를 대비해 버스정류소 온열의자 점검에 나선 유덕열 구청장은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어려움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설치된 온열의자가 버스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온기를 전해줄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대중교통 관련 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