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혁신교육지구 랜선 한마당’ 개최
상태바
‘강서혁신교육지구 랜선 한마당’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11.2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12월 5일까지 행사 전용 홈페이지 통해 참여

강서구는 22일부터 민·관·학이 함께 하는 ‘강서혁신교육지구 랜선 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5년째 운영되고 있는 혁신교육지구는 아동과 청소년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해 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해나가는 사업이다.
랜선 한마당은 혁신교육의 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사, 마을강사 등이 모여 소통하고 활동성과와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청소년, 혁신교육의 대상에서 주체로’를 슬로건으로 △소개마당 △강서혁신교육 공유마당 △모두다 참여마당 등 테마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소개마당’은 올 한 해 강서혁신교육지구의 활동사항을 알리는 공간으로 혁신교육지구 홍보 영상은 물론 공모사업 진행 후기, 사진 등을 볼 수 있다.
‘공유마당’은 최재천 교수, 이욱정 PD, 유영만 교수 등이 강사로 나선 명사 강연, 강서혁신교육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는 공감토크 ‘마을을 알자’ 등으로 혁신교육에 대한 이해를 넓혀준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청소년들의 자유제안 및 공론의 장이 기대를 모은다.
‘참여마당’에서는 강서혁신교육지구의 17개 혁신교육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체험형으로 제작됐다. 내가 만든 미니 콘서트, 온가족 환경 챌린지 ‘줍깅하고 용기내!’, 내가 그린 강서혁신교육지구 캐릭터 ‘아람이랑 다온이랑’ 등이 선보인다. 강서혁신교육지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부터 12월 5일까지 행사 전용 홈페이지(www.강서혁신교육지구.kr)에 접속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