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성공하는 사장 되려면... 광진구 청년창업가 역량강화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청년, 성공하는 사장 되려면... 광진구 청년창업가 역량강화 아카데미 운영
  • 장문호 기자
  • 승인 2021.11.2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업 CEO 초청 특강, 선배창업자와의 토크콘서트, 자금조달 방법 등 실전에서 도움이 되는 실제 사례 위주의 교육
- 광진구 청년창업가 지원하는 ‘청년 시작 사업’의 일환

광진구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청년창업을 지원하고 창업 실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청년창업가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년들은 참신한 아이템과 열정이 있지만 창업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이나 경제적인 지원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꿈을 펼치기 어려운 게 현실이다.

이에 구는 자립을 시작하는 청년들을 위해 청년창업가 간 네트워크 구축과 주거·금융 교육을 지원하는 ‘청년 시작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청년창업가 역량강화 아카데미도 광진구 청년 시작 사업의 일환이다.

교육 대상은 19세~39세의 청년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초기창업자 30명이며,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한 특강과 사업체 성장 노하우 및 자금조달 방법을 중심으로 창업에 꼭 필요한 실무를 익히게 된다.

강의 과정은 ▲청년창업가 CEO 초청 ▲사업계획서 작성 및 정부지원사업 전략 ▲사업 아이디어 고도화 및 자금조달 노하우 ▲창업기초법률 교육 ▲선배 창업자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로 구성되어 수강생들은 최신 트렌드의 창업전략을 전수받을 수 있다.

교육은 11월 26일부터 12월 10일까지 총 6회이며 1~5차는 비대면 수업으로, 6차는 청년센터 광진오랑에서 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지역의 예비 청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는 청년 기업인이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구에서는 청년창업가의 거주 및 자립기반 조성을 위한 공공임대주택 도전숙 운영, 창업자금 부담 완화를 위한 청년창업가 특별보증추천, 청년창업가 홍보영상 제작 등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