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로 헬스기구 사용법 간편하게!”
상태바
“QR코드로 헬스기구 사용법 간편하게!”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01.04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시설관리공단, 헬스장 기구 사용법 QR코드 영상제작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호)은 주민들의 편리한 시설 이용을 위해 ‘체육시설 헬스장 기구 사용법 QR코드 영상’을 제작해 전격 시행에 나선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QR코드 영상은 이미지로 부착되어 있는 기구 사용법을 영상으로 제작해 QR코드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마련됐다. 이미지로만 부착돼 있는 게시물보다 시각화 되어 있는 시범동작으로 이해하기 쉽고 접근성이 좋다. QR코드 전자출입명부와 이용방법이 유사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선호도가 높은 헬스기구(레그익스텐션, 레그프레스, 숄더프레스 등) 총 6개를 선정해 △부위별 운동방법 △기구효과 △운동자세 △안전수칙 등의 내용을 담아 초보자도 쉽게 따라 배울 수 있도록 강사의 더빙을 추가해 만들었다.
제작에 참여한 정병용 강사는 “단계별 일상회복 시대를 맞이해 예산 반영 없이 편리성과 접근성, 시각적 효과를 반영한 미디어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나아가 헬스장 근무자들의 업무 부담 해소 및 회원관리 효율성도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은 이번 QR코드 영상제작을 시작으로 향후 자주 묻는 질문, 인바디 연동 맞춤별 QR코드 운동 책자 등 온라인 공공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