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속 희망의 빛 반짝 강동구 길동‘기리울 빛 축제’성황
상태바
코로나 속 희망의 빛 반짝 강동구 길동‘기리울 빛 축제’성황
  • 강다영 기자
  • 승인 2021.12.09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달님 어린이공원에서 점등식을 시작으로 오는 26일까지 열려
- 테마별 포토존, 루미나리에 등 다채로운 조명 설치해 빛의 숲으로 연출

강동구가 ‘2021. 기리울 빛 축제’를 개최한다.

길동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열린 이 행사는 8일 점등식을 시작으로 오는 26일까지 3주에 걸쳐 달님어린이공원에서 개최되는 ‘기리울 빛 축제’는 형형색색의 조명등으로 연출해 연말 겨울밤을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축제의 첫째 날, 점등식에서는 지역 주민들의 재능기부 공연을 시작으로 많은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진 가운데 어둠을 밝히는 화려한 점등 퍼포먼스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동네 한켠의 일상적 공간이 힐링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새로운 공간으로 바뀌는 순간, 코로나로 힘들었던 한해를 잘 마무리한 주민 모두에게 희망의 빛을 선사하는 시간이 되었다.

가족이나 연인 혹은 소중한 사람들과 축제를 추억할 수 있도록 포토존도 설치했다.테마가 있는 네온사인, 은하수 조명과 반짝이는 눈꽃형 루미나리에 등 다채로운 조명시설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연말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많은 주민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점등식 당일은 100인 미만으로 출입을 최소화하였고, 축제기간 내내 방역 전담요원이 발열체크와 방문자 확인을 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이 자연스럽게 복조리 시장으로 유입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점등시간은 일몰 후부터 밤 11시까지로, 주변 거주민들의 야간 소음관련 민원도 최소화할 계획이다.

행사를 주최한 최천수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올해는 행사를 축소해 진행하지만,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축제를 기획해 그간 만나지 못했던 지역 주민들이 모두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장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