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2021년 찾아가는 4대폭력 예방교육 성공적 마무리
상태바
관악구, 2021년 찾아가는 4대폭력 예방교육 성공적 마무리
  • 관악신문 금정아 기자
  • 승인 2021.12.09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실시간 줌(ZOOM)교육 진행
- 4대폭력 예방교육 비의무대상인 일반구민 모두에게 열려있는 교육으로 인식개선 도모
찾아가는 4대폭력 예방교육 화면
찾아가는 4대폭력 예방교육 화면

관악구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관악구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찾아가는 4대폭력 예방교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구는 4대 폭력인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을 비의무대상인 일반구민(통·반장, 주민자치위원, 직능단체 회원 등 지역사회 리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이용자, 어린이집 아동 및 학부모 등)에게 대상별, 기관별 수요에 따라 한 가지의 주제로 1시간씩 교육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전 회차 비대면 실시간 줌(ZOOM)교육 방식으로 실시했으며, 총 30회의 교육에 약 300명의 관악구민이 참여했다.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육센터 전문강사가 진행했으며, 강사소개 및 강의에 대한 동기부여, 각 폭력의 개념·유형 및 실태, 관련법과 제도, 폭력 피해자 보호와 지원(지원체계) 등을 다뤘다.

청룡동에서 통장직을 맡고 있는 김OO씨(55세, 여)는 “뉴스에서만 보던 사건들이 내 주위에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있었는데 교육을 통해 세상을 더 새롭게 바라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의에 참여한 강사 박OO씨(35세, 여)는 “이번 교육이 단 한분에게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주민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는 말을 남겨 감동을 더했다.

한편 구는 내년부터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살펴 가능하면 소규모 대면교육도 운영할 예정이며, 그 중 일부는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코로나 등 새로운 교육환경에 적합한 교육방식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