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통장협의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150만원 기탁
상태바
성북구 통장협의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150만원 기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12.10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외된 이웃 돕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기부 앞장서고자 성금 기탁 결정
성북구청사
성북구청사

성북구 통장협의회(회장 김완식)에서 10일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150만원을 기탁했다. 성북구 통장 협의회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돕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성금을 전달했다.

통장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이 모금한 성금 150만원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되어 지역의 취약계층 돌봄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완식 회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성북구 통장협의회가 위기 극복에 앞장서고자 오늘 성금을 기탁하게 됐으며, 다함께 힘을 합쳐 어려움을 헤쳐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동 주민센터가 행정의 손과 발이라면 우리 통장님들은 손과 발을 움직이게 하는 모세혈관이라고 할 수 있기에 평소에도 주민을 위해 애쓰신 통장님들의 수고만으로 늘 감사하는 마음인데 이렇게 성금까지 지원하여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성북구는 2021년에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행정과 주민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이행한 퇴임통장님들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2022년부터는 통장업무 편람이 포함된 업무수첩과 명함을 배부하여 통장님들이 자긍심을 갖고 행정과 협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