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설에도 끄떡없이... 광진구, 발빠른 제설작업 나서
상태바
폭설에도 끄떡없이... 광진구, 발빠른 제설작업 나서
  • 광진투데이
  • 승인 2021.12.2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폭설에 제설인원 300여 명, 염화칼슘 등 제설제 274톤과 제설장비 28대 투입해 신속한 제설 작업 실시
- 제설 인력·장비·자재 확보, 내 집·내 점포 앞 눈치우기 캠페인 실시 등 촘촘한 제설대책 추진
광진구청 직원들이 폭설이 내린 지난 18일 오후 보도 제설작업을 하고있다.
광진구청 직원들이 폭설이 내린 지난 18일 오후 보도 제설작업을 하고있다.

광진구가 폭설로 인한 구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제설작업에 발 벗고 나섰다.

구는 18일 발효된 대설주의보에 구민들의 불편이 예상되자 18일 오전 9시를 기준으로 제설대책 2단계 근무를 발령하고 총 297명이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먼저 폭설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양로 등 19개 노선 취약지역 위주로 염수 및 염화칼슘을 사전 살포하고, 집중적으로 눈이 내린 오후 3시 30분부터는 전 노선 제선작업을 실시했다.

제설작업은 제설장비 28대와 염화칼슘 등 274톤의 제설제를 이용해 ▲임시선별진료소 ▲급경사지 ▲마을버스 노선 ▲지하철역사 등 취약지역에 결빙구간이 없도록 하고, 차선이 보일 수 있도록 조치해 교통사고를 예방했다.

또한 월요일 아침 구민들의 출근길에 지장이 없도록 동주민센터 및 청소과, 기동반 인원을 가동하여 잔설 처리 작업과 수시 순찰에도 구슬땀을 흘렸다.

이에 앞서 구는 11월 15일 광진구 재난안전대책본부 개소를 시작으로, 3월 15일까지 4개월간을 제설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본격적인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에 들어갔다.

801명의 제설대책 요원을 지정하고 동주민센터와 지하철역 출입구 등에 제설함 340개, 제설제 1200톤, 삽 2300개, 빗자루 2000개, 넉가래 2000개 등 제설자재를 확보했다.

제설 취약지역에는 노선별로 책임 담당제를 실시해 집중 관리하고 강설 시에는 중점 제설구간 중 취약지역, 간선도로, 보도·이면도로 순으로 제설제를 사전에 살포한다.

취약지역의 신속한 초동 제설을 위해 급경사 지역과 제설차량 진입이 어려운 지역에는 자동원격액상살포기, 이동식 자동원격살포기 등 제설장비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내 집, 점포 앞 눈치우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염화칼슘 6kg 소포대를 제작해 주민에게 무료로 배부한다. 이는 주민 및 상가 상인들이 간편하게 제설제를 살포해 강설·한파 시 보행자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어 지난해에 이어 호응을 얻고 있다.

취약지역 염수 살포
취약지역 염수 살포
제설제 살포
제설제 살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