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성평등기금 8억 원 지원…20일까지 접수
상태바
올해 성평등기금 8억 원 지원…20일까지 접수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1.0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1월 20일(목)까지 「2022년 성평등기금 공모사업」온라인 접수 실시
- 사업별 최대 3천만 원, 서울시 소재 여성단체와 비영리법인·비영리단체 신청 가능
- 서울시 보조금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 1월 14일(금) 유튜브 사업설명회 개최

서울시는 민간단체와의 공동협력을 통해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는「2022년 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올해 총 지원 금액은 8억 원이며, 1개 사업별 최대 3천만 원을 지원한다.

참여 희망단체는 인터넷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2022년 1월 6일(목) 오전 9시부터 1월 20일(목) 오후 6시까지 서울시 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https://ssd.eseoul.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은 시의성 있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년 공모사업 분야를 개편하고 있으며, 올해의 경우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사회에서의 성차별적 환경·문화 개선 등 사회 곳곳에서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성평등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서울시 소재 여성단체와 비영리단체 또는 비영리법인이다. 단체(기관)별 1개 사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컨소시엄 참여단체의 경우에도 1개 사업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된다.

또한 성평등 정책을 지역에 확산시키고 뿌리내릴 수 있도록 비영리단체나 비영리법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지역중심의 풀뿌리 단체의 경우에도 정관(또는 내부 규칙) 및 고유번호증을 제출하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의 적정성, 금액산정의 적정성, 단체의 사업수행능력, 최근 1년간 성평등 관련 사업 추진실적 등을 고려해 ‘서울시 성평등기금운용심의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 3월 2일(수)에 서울시 홈페이지 및 서울시 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공개하고 선정단체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목적에 부합하고 참신한 기획으로 사업모델을 발굴한 사업을 매년 우수사례로 선정해 전파하고 있다. 특히, 2021년 공모사업 추진 결과 우수사례로 선정된 총 4개 단체(‘줌마네’,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한국여성민우회 성폭력상담소’, ‘함께걸음의료복지 사회적협동조합’)의 사업 추진성과를 2021년 성과공유회를 통해 적극 홍보한 바 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서울시는 일·생활 균형, 성평등 문화 확산 등 성평등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며, “이번 성평등기금 공모사업에 경험과 역량 있는 민간단체 및 기관이 많이 참여해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시민들의 일상 속에 성평등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