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기업소상공인회 문학회·동대문정보화도서관
상태바
소기업소상공인회 문학회·동대문정보화도서관
  • 동대문신문
  • 승인 2017.04.1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인성문학 시낭송 강좌 개설

(사)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김봉식 이사장) 문학회에는 7일, 동대문정보화도서관(서경주 관장) 시청각실에서 지역 주민을 위한 무료 시낭송 강좌를 개설했다. 무료 시낭송 강좌는 오는 5월 26일까지 시청각실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총 7강좌까지 진행되는 시낭송 강좌는 시낭송에 관심을 가진 성인으로 수강료는 무료이며, (02-961-2061)으로 문의 하면 된다.

소기업소상공인회 문학회의 무료 시낭송 첫 강좌는 이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되는 동안 시를 함께 배우고 낭송하며, 시가 주는 따뜻한 감성과 감동의 깊이를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 낭송은 문학을 더 깊게 이해하고, 풍부한 감성을 일깨우며 더 나아가 상실된 인간성을 회복하는 문학 장르로서 누구나 심리적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인성문학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계속해서 진행될 강좌는 제1강좌 시낭송에 대하여, 제2강좌 낭송할 시는 어떤 시가 좋은가, 제3강좌 시 낭송에 대한 기본적인 기술 익히기, 제 4강좌 시낭송 퍼포먼스, 제5강좌 사랑의 윤송 배우기, 제6강좌 합송 배우기, 제7강좌 시낭송 무대 연습으로 진행된다. 강사는 지훈예술제 최우수수상자인 허봉희 시인(청량리동, 시낭송가), 전국예천시낭송대회 수상자인 최주식 시인(전농동, 문학평론가·소기업소상공인회 문학회장)이다.

소기업소상공인회 문학회의 시낭송 무료 강좌에 참여한 주민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