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 쏙쏙! 김선갑 구청장이 알려주는 올해 1호 구민 체감 정책…유튜브에서 만나요!
상태바
이해 쏙쏙! 김선갑 구청장이 알려주는 올해 1호 구민 체감 정책…유튜브에서 만나요!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1.2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최초 재택치료자 가족을 위한 ‘안심숙소’, 1호 정책으로 소개
- 구민들이 궁금할 만한 질문 골라 3분 내외로 쉽고 간결하게 영상 제작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구민에게 도움이 되는 체감형 사업을 소개해주는 ‘정책이야기’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 눈길을 끈다.

‘정책이야기’는 구민 체감형 사업에 대해 구민들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을 아나운서가 묻고 구청장이 답하는 대담형식 유튜브 콘텐츠이다.

이 콘텐츠는 구민들과 보다 가깝게 소통하고자 지난해부터 진행됐으며, 쉽고 간결하게 전달하기 위해 3분 내외로 제작된다.

올해 1호 정책은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실시한 ‘재택치료자 가족을 위한 안심숙소’ 사업으로 정했다.

김 구청장은 영상을 통해 ▲전반적인 사업소개 ▲이용대상 ▲안심숙소 장점 ▲안심숙소 위치 ▲신청방법 등을 소개했다.

광진구 안심숙소는 재택치료자 가족을 위해 제공되며,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하고 PCR검사 결과 음성인 재택치료자 가족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숙소는 중곡동에 마련돼 있으며, 가족객실 3개를 포함해 총 24객실이 구비되어 있고, 일반투숙객은 받지 않는다.

이용을 희망하는 구민은 가족동반격리자 최초 모니터링 시 요청하거나 재택치료전담팀(☎ 02-450-5322)으로 유선 신청 가능하며 최대 8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제작된 영상은 광진구청 공식 유튜브와 홈페이지 내 인터넷방송국에서 시청가능하다.

추후 구는 가맹점의 수수료 부담을 줄여주는 착한 배달앱 ‘광진구 땡겨요’ 등 올해 신규로 추진되는 구민체감형 사업에 대한 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