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5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제235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개회
  • 박성열 기자
  • 승인 2022.02.04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1-영등포구의회는 2월 2일 제235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사진 1-영등포구의회는 2월 2일 제235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영등포구의회(의장 고기판)는 2월 4일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35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고 14일까지 11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구의회는 4일 개회식에 이어 2월 7일부터 10일까지 상임위원회 업무보고, 11일에는 조례안을 심사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9건의 조례안과 1건의 규칙안, 2건의 의견청취의건 , 8건의 기타 안건 등  20건이 다뤄진다.
4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유승용(더불어민주당, 신길6동, 대림1·2·3동)과 이규선 의원(국민의힘, 영등포동, 당산2동)의 5분 발언이 있었다.
고기판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223회 임시회에서 제234회 제2차 정례회까지 총 12회, 131일의 회기 동안 코로나19 대응을 비롯한 민생, 경제, 교육, 어르신복지, 청년, 문화․예술, 일자리와 관련 된 조례안 136건, 예산안 8건, 동의안 15건 등 총 208건의 의안을 처리했다.” 며 “의원발의 역시 전체 조례안 136건 중 약 58%인 79건으로 이는 역대 의회 중 가장 많은 건수이자, 높은 비중이다.”고 말했다.
고 의장은 폐업소상공인, 미취업청년, 영․유아 및 어르신요양시설 등 12개 분야에 28억 6천만원의 재난지원금 예비비를 신속하게 집행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고 의장은 “지난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과 문화도시 지정이라는 두 가지 기쁜 소식이 있었다.” 며 “문화도시 지정은 2008년 의원 발의로 제정, 2021년에 개정된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화도시 기본 조례」를 토대로 사업을 추진한 점에서 의미가 더 깊다.”고 말했다.
고 의장은 문화도시 지정은 분명 고무될 일이지만, 위원회 구성 등 문화도시 최초 계획부터 다시 한 번 신중히 검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중대재해처벌법 상 지자체장의 관리의무와 책임이 방대하고 막중함을 명심하여, 관내 각종 공사 현장과 공중이용시설 등에 철저한 안전점검을 이행할 것을 강조했다.

사진 2- 영등구청 진급자들이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 2- 영등구청 진급자들이 인사를 하고 있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은 다음과 같다.
▲운영위원회 규칙안 심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 청원심사 규칙안(유승용 의원 대표발의, 구의회사무국)
▲행정위원회 조례안 등 심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상호 존중 조례안(고기판 의원 대표발의, 감사담당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건설공사 부실 방지에 관한 조례안(차인영 의원 대표발의, 감사담당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교육영향평가에 관한 조례안(차인영 의원 대표발의, 미래교육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자치법규의 입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용주 의원 대표발의, 총무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내·외 도시간 자매결연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비전협력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총무과)
▲행정위원회 기타 안건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영등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민간위탁 재위탁 보고 (미래교육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민간위탁 재위탁 보고 (미래교육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YDP곤충체험학습관」민간위탁 재위탁 보고 (미래교육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마을자치센터 사무 민간위탁 재계약 보고 (자치행정과), 2021년도 4분기 예비비 사용 내역 보고
▲사회건설위원회 조례안 등 심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쓰레기줄이기와 자원재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규선 의원 대표발의, 청소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분뇨 처리 및 개인하수처리시설 청소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환경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공공조형물의 설치 및 관리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시재생과) 
▲사회건설위원회 기타 안건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 민간위탁 재위탁 보고 (복지정책과),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2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보고 (복지정책과), 2022년 영등포구 자전거수리소 운영 재위탁 보고 (교통행정과), 문래동1가A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5지구 정비계획 변경(안)에 대한 의견청취의 건 (도시재생과), 신길 제2주택재개발정비사업 정비구역 지정(변경) 및 정비계획 변경(안)에 대한 의견청취의 건 (도시재생과), 2021년도 4분기 예비비 사용 내역 보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