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DU교원연합’ 창립총회 개최
상태바
‘K-EDU교원연합’ 창립총회 개최
  • 영등포투데이
  • 승인 2022.02.0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교육 중심의 교육과정 수립과 제자사랑, 스승존경 문화 회복

K-EDU교원연합(이하 교원연합)212일 오후 2시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내빈과 임원진만 참석하고 온라인스트리밍 방송과 원격회의로 진행된다.

교원연합은 가슴 뛰고 마음 따뜻하게 꿈을 꿔야 하는 학교에 진정한 행복과 즐거움은 사라지고, 의무와 책임만 남은 현실을 개탄해 인간 이해와 관계에 바탕을 둔 인성교육의 필요함을 강조한다.

또한 대한민국의 미래, 글로벌 인성교육! 선생님이 희망입니다.’라는 표어 아래 교육자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학생들을 사랑하며 교육 현장의 많은 갈등 상황을 성찰하고, 학교 구성원과 소통하며 인성을 바탕에 둔 교육을 실천하여 교육공동체와 함께 성장할 것을 약속할 예정이다.
교원연합 초대 위원장(박용현)은 학교에서 발생하는 많은 갈등 상황 속에서 교권의 실추뿐만 아니라 교육에 대한 교사의 열정이 위축될 수밖에 없는 현실을 안타까워하며, 조합원들에게 인성교육 중심의 교육과정 수립과 제자 사랑, 스승 존경 문화의 회복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밝힐 예정이다.

한편, 교원연합은 향후 인성교육 진흥, 교권 보호 활동 및 교원 심리적 지원 등에 힘쓸 것이며, 한국형 인성교육의 세계화를 위해 다양한 캠페인 활동 전개, 교원 연수 프로그램 운영 및 교육사업을 실시하는 등 역동적인 K-EDU교원연합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홈페이지: k-edu.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