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예비 초등생 위한 취학전 부모교육 진행
상태바
영등포구, 예비 초등생 위한 취학전 부모교육 진행
  • 박다원 기자
  • 승인 2022.02.08 0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입학 부모 대상 ‘초등학교 취학 전 올바르게 알고 입학하기’ 온라인 교육

 영등포구(채현일 구청장)가 오는 9일(수) 오후 4시부터 관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의 부모를 대상으로 ‘초등학교 취학 전 올바르게 알고 입학하기’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기대와 함께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걱정이 앞서는 학부모들이 많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잦은 휴업과 온라인 수업의 확산 등 예전과 비교해 달라진 환경에 대한 염려가 크게 늘었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원활한 입학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된 보육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강사로 나서 약 2시간 동안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초등학교 입학 전 아이의 마음가짐, 학교 일과생활, 1학년 교육과정 및 가정지도 방법 등 새롭게 시작되는 학교생활에 대한 준비  사항 위주로 진행된다. 

 경험 많은 교사의 강의와 함께 강의 후 강사와 참여자 간 질의응답 등을 통해 예비 학부모의 궁금한 점들과 불안한 점 등 많은 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 학부모는 영등포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ydpccic.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40명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자녀의 초등 입학을 앞두고 있는 학부모의 불안과 걱정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아이들이 새롭게 시작하는 초등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고, 아이와 부모 및   교사가 모두 즐겁고 행복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