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경 서울시의원, 장애인의 날 기념 누리축제 참석
상태바
이혜경 서울시의원, 장애인의 날 기념 누리축제 참석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4.1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하여 더불어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
이혜경 시의원 (자유한국당, 중구2)

이혜경 서울시의원(중구2, 자유한국당)은 12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기념식 및 서울특별시 복지상시상, 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참여하는 문화·예술 축제 등을 개최했다.

2017년 함께서울 누리축제는 ‘함께 꿈, 함께 이름’ 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었으며, 세부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장애인으로 구성된 개인이나 단체의 장기자랑 및 문화예술공연, 장애인 예술가들로 무대를 구성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교류와 화합의 장을 만드는 ‘어울림 문화공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펼치는 ‘누리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그 뿐 아니라 본 행사와 연계되는 행사로 다양한 부스가 운영됐다. 농아인 바리스타가 직접 내리는 까페, 시각장애인 체험, 안마체험, 중증장애인 생산품 홍보 등 다양한 부스가 있었는데 이혜경의원은 몇몇 부스에 직접 참여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함께하는 공연을 비롯해서 장애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속에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 관련기관 종사자 그리고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 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혜경 의원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아직은 여전히 부족한 상황에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오늘 이 자리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 가자는 의지를 다지는 뜻 깊은 축제의 자리라고 생각한다.” 며 감회를 전하며, “제가 발의한 서울특별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또한 장애인을 비롯한 교통약자들이 대중교통 등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었다. 앞으로도 꾸준히 조례개정 등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 며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혜경의원은 제9대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장애인의 활동영역을 문화·체육분야에까지 확대할 수 있도록 각 부서에 다양한 정책을 제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