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주 서울시의원, 이재명 후보의“강남 구룡마을 공공개발 전폭적 지지!”
상태바
최영주 서울시의원, 이재명 후보의“강남 구룡마을 공공개발 전폭적 지지!”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2.1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만 2천호 주택 공급 중 5천호는 청년·신혼부부에게 반값 이하 공급 약속

- 최영주 의원, “서울시의원으로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 쏟아낼 것”
최영주 시의원(더불어민주당, 강남 제3선거구)
최영주 시의원(더불어민주당, 강남 제3선거구)

서울특별시의회 최영주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남3)은 15일 오늘 이재명 후보가 강남구 구룡마을을 공공개발 하겠다는 송영길 대표를 통한 공약 발표에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 강남 노른자위에 위치한 개포동 구룡마을은 그간 무허가 주택 원주민과 토지주 등 당사자들의 이해관계와 개발방식을 둘러싼 이견 등으로 인해 오랜 기간 개발이 지연되어 왔다.

이재명 후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룡마을을 둘러싼 규제를 해제하여 공급규모를 늘리고, ‘공공개발’ 방식을 선택해 현실에 적합하고 세밀한 방식을 마련할 예정이다.

용적율을 500%까지 상향해 1만 2천 가구를 공급하고, 그 중 5천 가구는 ‘누구나 집’, ‘기본주택’ 등 다양한 공급방식을 활용하여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반값 이하로 공급하겠다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주택 공급으로 개발이익 전부를 국민에게 돌려주겠다는 것은 집값 안정, 청년·신혼부부 주택난을 한 번에 해결하려는 의지를 보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영주 의원은 “구룡마을 공공개발” 사업 모델은“해당 지역을 넘어, 서울시민 전체에게, 서울을 넘어 모든 국민에게 이익과 혜택이 돌아갈 것이고 전국적으로 이러한 공급방식이 부동산 문제 해결의 실마리가 될 것이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서 최 의원은 “이재명 후보의 이번 공약발표는 서울시의원으로서, 또한 강남구 주민으로서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환영한다”면서 “서울시와의 협의를 통해 빠른 집행이 가능하도록 뒷받침하고,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쏟아낼 것”이라고 지역주민에게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