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더불어 숲 희망 시즌3’ 공모
상태바
‘레인보우 더불어 숲 희망 시즌3’ 공모
  • 김홍민 기자
  • 승인 2022.02.1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저소득층 등 희망계층 평생학습 참여기회 확대
남부교육지원청.
남부교육지원청.

 

서울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래준)더 질 높은 평생교육, 더 따뜻한 평생교육, 더 평등한 평생교육으로 더불어 성장하는 희망계층의 평생학습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16일부터 평생교육 유관기관 및 시민사회단체를 대상으로 평생교육 사업을 공모하고 있다.

레인보우 더불어 숲 희망 프로젝트 시즌3’는 남부교육지원청 관내다문화외국인 가정 증가에 따라 다문화 평생교육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교육기회가 제한됨에 따라 이를 조기에 해소하고 이들이 사회에서 조화롭게 생활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지난 2020년부터 남부교육지원청이 자체 예산을 확보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 사업의 공모 주제는 다문화 인식 개선 문화예술 및 인문교양 등 평생교육 프로그램 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를 프로그램 등으로 참여 대상은 평생학습 기회가 부족한 희망계층 학생, 가족, 학부모, 지역주민 이며, 지난해 30여개 언론 보도 및 참여자의 만족도가 지속적으로 향상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둠에 따라 전년보다 사업예산을 두 배 확대된 20,000천원의 예산을 지원해 평생학습의 참여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레인보우 더불어 숲 희망 프로젝트 시즌3’는 평생교육 전문가로 구성 된 심사위원회에서 지원 기관 및 단체를 선정해 4월부터 사업이 진행 될 예정이며, 사업 기간 동안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 등 교육지원청의 현장 모니터링 및 컨설팅, 학습자 만족도조사 등 전문적인 평생교육 지원도 함께 추진 할 계획이다.

박래준 교육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학생 및 가족들에게 평생학습참여 기회를 제공해 코로나블루 극복과 더불어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