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래 기계·금속산업 역량 키운다…도시재생 활성화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상태바
문래 기계·금속산업 역량 키운다…도시재생 활성화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 박다원 기자
  • 승인 2022.03.1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까지 ‘문래 기계‧금속 역량키움 지원사업’ 공모 참여자(팀) 모집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경인로 일대 기반 산업의 활성화와 도약을 위한 ‘2022 문래 기계‧금속 역량키움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이에 함께 협업해나갈 참여자(팀)를 오는 4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문래동의 뿌리산업으로 알려진 기계‧금속 제조업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주민, 관련 산업 종사자, 비영리법인 등 다양한 주체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산업 성장을 혁신, 문화자산을 형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모집분야는 ▲시제품 개발, 크라우드 펀딩, 공장간 협업을 통한 설계 및 기획에 참여할 ‘제조 메이커스’와 ▲상표권‧특허권 등록 지원, 사업계획서 작성, 마케팅 판로 확대 및 홍보 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 ▲기술 및 서비스 교육 운영, 청년 기술자 양성을 위한 ‘교육&서비스’, 총 3개 분야로 각 분야별 2개팀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 영등포 소재 사업장 종사자, 비영리민간법인 및 단체를 포함한 (예비)창업자 등은 4월 3일까지 영등포메이커스 홈페이지(https://ydpmakers.com)의 접수/문의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조 메이커스’ 분야 선발팀에는 최대 300만 원을, ‘역량강화’, ‘교육&서비스’ 분야 선발팀에는 최대 200만 원의 운영 지원금을 지급하고 프로젝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기본교육과 기획 컨설팅, 분야별 인프라도 맞춤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을 마감한 후에는 서류심사, 대면 면접 평가를 진행해 4월 중순 최종 6개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이번 공모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도시재생과(☎2670-3526) 또는 문래 기계‧금속 역량키움 지원사업 운영팀(☎02-465-0705)으로 문의하면 된다.

향후 구는, 이번 프로젝트의 운영 과정상 확인된 취약점을 보완, 개선하고 참여자와의 양방향 소통 기회 확대, 분야별 전문가와의 맞춤형 컨설팅 제공 등 문래 기계‧금속산업의 활성화와 역량 제고를 위해 적극 지원해나갈 방침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문래동 기계‧금속 제조산업의 장인 기술과 다양한 주체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만나 함께 협업한다면 경인로 일대 지역산업 발전을 이끌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하게 될 것”이라며, “영등포 도시재생 활성화를 선도할 역량있는 구민,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